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 이야기

네이버 노출 없어지고 10일차? 11일차? 결국은 내 잘못 인가?

네이버검색 삭제 10일차?
네이버 RSS등록 한거 없어지고 ....
지난 9일날이였으니 이제 11일? 됐네요;;;

네이버유입이?

네이버검색유입



순간 좋다 말았습니다.
확인해보니 네이버 검색등록(사이트) 해놓은게 특정키워드로 검색했다가 보고 들어온거였어요 ㅠㅠ

네이버검색등록



그러고있다가... 예전 티스토리블로그주소들을 적어 놓은게 생각 나서 어떻게 됐나 하나하나 검색해봤습니다.

티스토리접근제한



어떤블로그 무식하게 글쓰다가 스패머처리
어떤거 해킹당해서 일시정지 등등 이것저것해본다구 이유는 많았어요
그래도 예전에 삭제했던 주소 몇군대는 다른분이 그주소로 블로그 운영을 하더라구요.
그 블로그 주소로 네이버검색해서 확인하니 1 ~2개 글 바께없는데 노출도 되고...(아고배야 ㅠㅠ)ㅎㅎ
적어놓은거 블로그주소중 임시조치로 접근차단된블로그중 네이버에 노출되는 블로그가 5개정도 되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에다가 검색결과제외 요청하기? 할려니 관리자페이지화면이 필요해서...
다음고객센터에 차단된거 문의해서 해제해달라고해도 안된다고 하니 답답하네요
예전글이지만 임시로차단되고 해제도 안되는 블로그에 글이 여전히 네이버 노출이되고있던데 글을 찾으니 비슷한게 많이있더라구요
사람이 습관이란....ㅎ
한순간에 바꾼다고해도 고치기가 힘든가보네요
다른게 한다고 해도 ... 비슷하게 되니

네이버검색 결과 제외 요청?

네이버 고객센터에다가 검색제외요청을 할라구하니...(13331회 조회 많이도 햇다;)

네이버검색결과제외요청하기



원본이 삭제된 게시물의 검색 제외를 원하는 경우?
내가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제외 하고 싶은 경우?

네이버검색결과제외요청하기두가지?



원본이 삭제된 게시물의 검색 제외 요청 할려구해도 네이버에 노출되고있다?
티스토리임시조치로 막혀있어도 네이버에 나오니까? 아닌거 같고....

내가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 제외 요청을 할려니 관리페이지화면이 필요하고 ... 임시조치로 막혔는데 ㅡ.ㅡ
네이버 고객센터 머이리 복잡은지 ....
월래 네이버고객센터의 일하던사람은 다 짤린건가?
왜 이딴식으로 운영하는지....
관리페이지화면 이건 어떻게하라고 일지정지도 못풀어 관리페이지화면도 스크린샷 못찍어서 난감하네요.
꼼수를 써서 하는방법이 생각나긴했는데 ...
다음고객센터의 문의해놓은거 답변오는데로 네이버 고객센터에다가 작업해봐야겟네요
이방법이 될까도 의문이지만 방법은 공개안하겟습니다.
악용할수도 있는 꼼수라서...

복잡해



암튼 네이버고객센터의 1:1로 문의를 못하니 그저 답답할뿐이고....
그리고 혹시나 다음고객센터는 네이버 따라하지 맙시다.
얼마전에 이메일로 설문조사하면 천원 캐시준는거있엇는데...
다음고객센터쪽 설문조사가 있어서 ;;;
Plus

내가 관리잘못해서 이런일이 벌어진거같아서 ...
이대로 네이버 검색이 안된다면 할말이 없을꺼 같은 이유를 찾아버렷네요;;

무책임한 운영을하는 것도 맘에안드니 앞으로 몇일만 더 보고 네이버 신경꺼야될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