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나만의 노하우?

블로그 남들만큼 하는데 수익이 안되는 경우에는 체크해봐야 될 것??

블로그



수익이 안날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애드센스를 달았는데 수익이 안 생길때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규로 블로그를 개설 글도 몇개 없고 포털사이트등 노출도 안되는데 방문자도 없는데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사람도 있다.
이는 가게를 오픈 했는데 홍보도 안되고 손님도 없는데 가게 매상이 안 오른다고 하는거랑 같습니다.

그렇지만 글고 많은데 RSS등록도해서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에 노출도 되는데 남들만큼 하는데 안되는경우에는 체크해봐야될것들이 있습니다.

개인 기준이니 이것이 꼭 답이라고는 할수 없다는걸 알고 보세요.

체크



수익이 안날때 체크할 사항
광고가 너무많이 배치되있는건 아닌지? 포스팅한 글 보다 광고 배너가 더 화려한건 아닌지 ?

" 과유불급 " 이라는 말이있듯이 너무 지나치면 내가쓴 포스팅에 집중을 못하고 광고만 눈에들어오자나요.
제블로그에 한번쯤오신분은 오른편에 리얼클릭스크롤배너, 댓글쪽에 스폰서애드랑 리더스타임의 수익모델을 있엇던걸 아실꺼에요.
지금 뺀이유는 수익은 나는데 제가 감당하기 아직은 벅찬거같습니다.

눈에 안띄는것도 안좋지만 너무 눈에 띄면 이건 광고다 라고하는거랑 같으니 요즘 알사람은 다아는 상황이자나요
그리고 저도 포스팅이 질도 안되고 양도 안되서 마우스스크롤 한두번 굴리면 끝이자나요 -0-
흔한 내용이고요 ㅠㅠ
그래서 다른 수익모델을 추가해서 수익이나긴하지만....
이게 도배된 수준이 되는거같아서 지금의 주 수익원인 구글애드센스가 수익이 조금씩 하락하는걸 보고 일단은 애드센스만 달아놓은 겁니다.

참고

애드센스경우 한 웹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콘텐츠 광고 단위와 3개의 링크 단위, 2개의 검색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자리 잡은 광고 위치를 옴겨는 보셧나요?

티스토리블로그 기준으로 상단에 중앙에 1개 아님 상단 2개 상단 오른쪽이나 왼쪽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한개가 맞을지 두개가 맞을지 해보고 정했나요?
아님 다른 블로그들이 하니까 따라하셧나요?
남들이 다하니 손해는 안보겟지 하지만 자신의 블로그만 의 위치를 찾는것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저같은경우 사이드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옴기고 애드센스에 대형배너 위치 옴기고 작은거 달아보고해봣지만 지금이 그나마...ㅎㅎ
그러고 상단에 두개도해보고 한개를 중앙, 오른쪽, 왼쪽 다해봣지만 ;;;
지금은 오른쪽이 맞는거같아서 오른쪽했지만 ....
포스팅해놓은거 때문에 고칠려면 다고처야되서 고정된거같네요 ㅎㅎ
그러니까 꼭 한자리만 고집하지마시고 옴겨보세요..
옴겨보고 스타일 바꺼보고 좋은곳으로 ;;;;
너무 방문자수에 만 집작하는거 아닌지?

하루에 방문자가 100명이라도 애드센스기준으로 일일 5달러를 버는분이잇고, 하루에 천명이 들어와서 5달러를 버는 사람이있는데 누가 더 좋을까요?
그반면에 하루에 1,000명이상의 블로그가 있는데 하루에 100원도 못번다면....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셧다면 방문자에 연연하지 않아도 될지도 모릅니다.

네이버애널리틱스랑 구글애널리틱스로 분석은 하지만 생각처럼 잘안되는게 문제야 문제 '';;
예외도 있겟지만 방문자수가 많으면 수익이 늘어나긴하지만...
저는 방문자가 롤러코스터 타는거보다는 유지하고 조금씩 늘리는 방법을 할려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처럼 잘안된다는점 ...
Plus

위 내용외 다른 체크사항도 있겟지만...
이번에는 3개만 뽑아봣어요
무엇보다도 블로그로 돈벌려면 가장중요한건 단기간에 알수없다는걸아셔야하고.
개인의 스타일이나 등에 따라서 결과가 다를수도 있기때문에 직접격어보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근성을가지고 꾸준하게 블로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