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유틸리티

백신프로그램 너무 많다 하지만 멀써야할까?

PC에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바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다.

안티바이러스(Antivirus) 소프트웨어는 PC를 바이러스로 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활을 하는데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기능은 기본으로 갖췄으며 시스템 실시간 감시하고 유입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들이 많다.
그외에도 트로이 목마나 웜과 같은 악성코드에 대한 미리 막는 기능도 포함된 것도 많다.
무료로 제공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공짜라고는 하지만 실시간 감시, 자동 업데이트, PC 최적화 기능 등 유명한 유료 백신만큼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많이 사용하고 대표적인 무료 백신은 몇가지의 있고 그만의 특징이있다.

Avast!(어베스트) Free AntiVirus
현재 전 세계적으로 2 억명이상의 PC, 맥, 그리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인 파일 시스템 감시 외에도 메일 감시, P2P 감시, 메신저 감시와 같이 특정 항목에 최적화된 감시 기능이 특징이다.
설치 후에 이메일을 통한 사용자 등록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후에도 1년에 한 번씩 등록을 갱신해 줘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라이센스 등록을 하지않으면 미등록 상태라 30일 밖에 쓰지못한다.

Avast!(어베스트) Free AntiVirus



안랩 V3 Lite
개인 방화벽 기능과 같은 V3 유료버전의 일부 기능이 생략되었지만 실시간 감시, 자동 업데이트, PC 최적화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은 있다.
바이러스 검사와 PC 최적화를 한 번에 하는 원클릭 검사 기능 있다.
그리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회복 불가능 상태에 빠진 PC를 이전에 저장해 둔 시점의 상태로 되돌리는 PC 복구 기능도 지원하지만 처음 복구 시점을 만든 날부터 30일이 지나면 1회 복구에 6,000원의 비용이 든다.

안랩 V3 Lite

NHN 네이버 백신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다.
‘PC그린’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서 네이버백신으로 이름이 바뀌였다.
안랩의 엔진 기반으로 구동되고 있고 백신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 외에도 레지스트리 정리나 불필요한 ActiveX, 툴바의 제거, 시작 프로그램 관리와 같은 PC 최적화 기능이 있다.
네이버 툴바와 같은 NHN의 다른 응용프로그램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NHN 네이버 백신

이스트소프트 알약
이스트소프트 자체의 테라 엔진 외에도 비트디펜더, 소포스를 비롯한 3개의 엔진이 함께 결합되어 탐지력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USB메모리와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 자동 검사 기능, 게임 실행 시 잠시 업데이트 및 팝업 등 PC최적화 기능있다.
그 외에 알약 프로그램 자체를 공격하는 악성코드를 막는 자가보호기능이 특징이다.

이스트소프트 알약



참고

무료백신다운로드 1위 프로그램 안랩 V3 Lite 광고 팝업 없애기 http://criticize.tistory.com/15
해외사이트이용한다면 어베스트 프리을 사용하는것도 괜찮을꺼같다? http://criticize.tistory.com/79
안랩과 손잡은 무료백신 네이버백신... http://criticize.tistory.com/64
무료백신 알약(ALYac) 트리플 엔진설정하기? http://criticize.tistory.com/44
Plus

이외에도 아비라, ACG 바이러스,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 수많은 유.무료 백신들이 많이있습니다.

많은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해봣지만 백신은 백신의 기능만 잘하면될껀데 추가 기능이 너무많은거같다.
도움되는것도 있지만 있으나 마나 안쓰는 기능도 많다는게 좀그렇다.
기본이 중요하다는 생각이들기도 한다.

어떤 백신을 사용하더라도 백신이있으니 바이러스도 있고 바이러스가 있어 백신이있으니 그냥 국내 백신 다운로드 1위인? 개인적으로 안랩 V3 Lite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