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Disqus(디스커스) 소셜댓글 플러그인 댓글? 게시판? 어디다 쓸까?

다른 블로그 글을 읽어보다보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Disqus 라는 소셜댓글? 서비스가 눈에 띄어 설치해봣습니다.
일단은 사이드바에 추가했어요.

Disqus(디스커스)

생긴건 TISTORY 플러그인 LiveRe 랑 비슷해보입니다.
하지만 무언가 다른게 있으니 사용하는게 아닐까싶어서 설치하기 시작했어요.

설치해놓고 나니 어디다가 활용을 할지 막막하지만 일단 사이드바에 추가했으니 땟다가 붙혔다가 할수있으니 일단은 설치완료!!!.

Disqus(디스커스)적용모습



Disqus 설치방법


일단 Disqus 홈페이지 방문합니다. https://disqus.com/

Disqus(디스커스)홈페이지메인



Disqus(디스커스) 홈페이지접속을 하면 영문만 나와요 -0-
어려울꺼없어요.. 위에 그림에 표시된 "Add Disqus to Site" 버튼 클릭

Disqus(디스커스)회원가입



회원가입방법은...
Uesrname : 영문이나숫자만가능 3글자이상.
Email address : 사용할 이메일주소.
Password : 비밀번호 6자 이상 입력하고 Next step" 버튼 클릭

Disqus(디스커스)프로필설정



프로필설정
Site Name : 쓰고싶은거 쓰시면데요 한글가능
Choose your unique Disqus URL : 영문으로 넣어주시고, 티스토리블로그 주소처럼 개인주소로 사용되요
Category : 카테고리 지정해주고 "Finish registration" 버튼 클릭

Disqus(디스커스)플랫폼선택



플랫폼선택
Choose your platform 어떤 플랫폼을 사용할지 지정 티스토리니는 "Universal Code" 버튼 클릭

플러그인코드



플러그인코드
이제 코드를 원하는 곳에 붙혀넣기만 되요
플러그인 설치하는거니 원하는 위치에 붙혀넣으시면되요

댓글표시?



댓글표시?
두번째코드도 복사해서 붙혀넣기 저는 </body> 위에 붙혀넣었어요

설치확인



설치확인
코드 적용이 끝나고나면 "Verify"을 눌러서 확인하면 설치여부 알수있어요.
설치되도 바로 확인 안되는 거같기도하고 저같은경우 조금 지나니 확인 되드라구요 ''
Plus

적용하는데 5분정도? 걸리니 어려울꺼없죠?
티스토리에 게시판으로 쓸 애정인데 일단은 설치완료했으니 어느위치에 어떻게 사용할지를 고민해야겟네요 ''
설치다하고 활용하는 방법 찾아볼려구 Estoque님글을 봣을때 수익도 난다니 제대로 고민해야겠네요 ㅎㅎ;;
과연... 블로그에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지 궁금해지네요